NON_MYDRIATIC RETINAL CAMERA
TOPCON YAMAGATA TRC-NW8 탑콘 사의 안저카메라로 자동초점, 자동 슛 기능으로 빠른 촬영이 가능하며 작은 동공 자동 감지 기능으로 동공이 작은 환자의 촬영도 가능하다 당뇨병성 망막 병증 망막 혈관질환 녹내장 황반 변성 기타 시신경병증
*위 장비 사진은 병원에서 실제 사용중인 장비입니다.
안저검사란?
안저에는 망막과 시신경 유두, 황반, 맥락막 등이 분포하며, 이 부분을 카메라로 관찰하는 방법을 안저검사라 합니다. 동공을 통해 들여다보면서 눈의 안쪽에 생긴 이상 부위를 살펴볼 수 있으며, 검사를 함으로써 여러 가지 안질환을 진단하거나 질환의 진행상태를 확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검사시기 중심성 망막염, 노인성 망막질환, 당뇨병성 망막병증 등 망막관련 질환 및 녹내장, 시신경 질환이 의심되는 경우 검사를 시행합니다.
+소요시간 검사 소요 시간은 약 5~10분이나 환자 협조에 따라 소요시간은 다소 변경될 수 있습니다.
+검사결과 망막, 시신경 유두, 황반, 유리체, 맥락막 등 안저의 이상 병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저의 이상 소견이 확인된 경우 매년 정기적으로 안저검사를 시행하여 병변의 진행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상 망막 녹내장 황반변성
+주의사항 검사 시 눈을 크게 뜨고 주시점을 바라보고 있어야 하므로 검사를 진행함에 있어 검사자와 협조가 잘 이루어져야 합니다. 보통 한 쪽 눈에만 증상이 있어도 양쪽 눈을 모두 검사하여 양안을 비교하고 안구의 질환을 확인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안저 검사를 꼭 해야 할 경우는 어떤 경우인가요?
우선 시력저하 드으이 증상을 느끼지 않더라도 당뇨병을 진단 받은 경우에는 안저검사를 반드시 받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당뇨망막병증 초기에는 뚜렷한 증상이 없다 보니, 발생해도 알아차리기 어려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