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18일..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저희 노인ㆍ재활 병동에서는「불만제로 의사소통의 장」을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여러 환우분들의 입원 생활이 더욱 쾌적하고 안전할 수 있도록 병동 운영 전반에 관한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또 개선하고자 마련한 자리였습니다.
입원생활 중 불편과 건의사항 등을 진솔하게 표현 할 수 있는 소통의 기회와 화합의 장을 마련하여 정서적 긴장을 완화하고 편안한 병동 환경을 조성하고자 저희 간호사들이 힘을 모아 보았지요..
모범 병실 상, 환우상 시상에 이어 레크레이션 시간, 칭찬 릴레이가 진행되었습니다.
먼저 칭찬을 받은 환우분이 다음 환우분을 칭찬해 주는, 말 그대로 칭찬 릴레이를 이어가 보았는데요,
열심히 치료에 임하시고, 재활 운동에도 매진하시는 환우분이 서로를 격려하는 시간이 되어
저희 마음까지도 훈훈했답니다.
입원 생활 중 불편했던 점이나 건의 사항에 대한 의견을 듣는 자리가 「불만제로 의사소통의 장」이었는데요,
평소 이야기 하지 않았던 속마음도 이렇듯 자리가 마련되면 쉽게 이야기 해주시는 것 같아, 환우분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듣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내심 흐뭇한 마음까지 들었답니다.
이날 말씀해주신 칭찬과 입원생활 관련 의견을 토대로 더욱 만족스러운 양질의 간호,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24병동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