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제15회 QI활동 경진대회 실시

담당부서
진료부
문의
02-3156-3285
수정일
2021-10-06

서북병원 품질관리(QI)실에서는 2019년 12월 23일 오후 2시에 대회의실에서 한 해 동안 각 부서에서 수행한 의료 질 향상활동을 제 15회 QI활동 경진대회를 통해 전 직원과 함께 공유하고 우수사례를 선정·시상하였다. 전 부서 총 9팀이 치열한 경합을 벌였으며 각 팀 발표자의 사기를 북돋우기 위해 응원전을 펼쳤는데 크리스마스를 목전에 둔 연말 행사답게 분위기를 뜨겁게 살려주고 각 직원들의 춤과 율동, 유머 감각이 총 동원되어 심사위원과 관람객들의 열띤 호응을 얻었다.

올해 경진대회의 특징은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도가 높았으며 발표자들이 철저한 준비와 숙련된 발표 태도로 발표시간을 지키면서 QI활동을 잘 전달하여 행사가 아주 원활하게 진행되었고 응원전 덕분에 시종일관 화기애애하고 활기찬 분위기가 연출되었다는 점이다

올해 대상은 결핵병동의 “환자 안전을 위한 투약오류 예방 개선활동”으로 선정되었으며, 약제부의 “수동 조제시스템 개선을 위한 CAS(Clean Accurate-Safe)조제”와 공공의료사업팀의 “지역사회 숨건강을 위한 호홉재활클리닉 실시”가 최우수상을 차지하였다. 내년에는 보다 참신하고 혁신적이며 새로운 시대 변화를 반영하는 QI주제를 선정하고 활동하자는 다짐을 병원장 및 전 직원이 함께 다짐하면서 경진대회를 마감하였다.

QI활동 경진대회 사진 QI활동 경진대회의 발표를 듣는 사진

HTML